연구개발
고객참여
프로그램명 | 대 상 | 이용시간 | 프로그램내용 |
---|---|---|---|
이용인 및 보호자 간담회 |
이용인 및 보호자 | 연2회 | - 이용자 및 보호자의 직,간접적인 참여를 통하여 직접적인 욕구 해소에 이바지 |
직원교육
프로그램명 | 대 상 | 이용시간 | 프로그램내용 |
---|---|---|---|
관내교육 | 직원 | 연9회 | - 직원의 자질을 향상시키고 업무능력 확대를 통하여 운영의 효율성을 높임 |
관외교육 | 직원 | 연24회 | - 직원의 전문성 향상 및 기관과의 네트워크 강화에 이바지 |
도서/시청각 자료관리
프로그램명 | 대 상 | 이용시간 | 프로그램내용 |
---|---|---|---|
도서/시청각 관리 | 복지관 이용인, 지역주민 |
평일09:00~18:00 | -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대기시간의 무료함을 해소 |
조사연구
프로그램명 | 대 상 | 이용시간 | 프로그램내용 |
---|---|---|---|
사업설명회 | 장애인, 지역주민, 유관기관 등 | 연1회 |
- 장애인, 지역주민, 유관기관 등을 대상으로 복지관 사업에 대한 설명 및 프로그램 이용인 모집을 통해 기관 이미지 제고 및 홍보 효과 |
연간사업계획서 | 복지관 | 연1회 | - 체계적인 운영 관리를 위한 자료를 제공하고 복지관 사업에 대한 효율성을 확보 |
연간사업보고서 | 복지관 | 연1회 | - 정보 공유를 통하여 복지관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제고 |
지역사회 자원조사 | 복지관 | 연1회 | - 지역사회 특성 및 다양한 욕구에 대한 능동적 대처와 정보 공유 통한 서비스 전달 체계 활성화 및 욕구 충족 도모 |
욕구조사 | 복지관 이용인, 지역주민 |
연1회 |
- 이용자들의 특성 및 욕구에 대한 분석을 통해 프로그램의 질적인 측면과 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 |
만족도조사 | 복지관 이용인 | 연1회 | - 복지관의 동향 홍보 및 대외 이미지 향상과 프로그램 참여 유도 |
홍보사업
프로그램명 | 대 상 | 이용시간 | 프로그램내용 |
---|---|---|---|
홍보 | 복지관 이용인, 지역주민, 직원 |
연중 | - 복지관의 동향 호보 및 대외 이미지 향상과 픅로그램 참여 유도 |
홈페이지운영 | 복지관 이용인, 지역주민, 직원 |
연중 | - 지역 내 장애인 및 지역주민의 복지관 사업에 대한 관심과 참여도를 높이고 복지관 사업을 홍보하여 복지관 인지도를 제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