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장애인복지관

자료실

HOME > 복지정보 > 자료실

광주복지협치선언문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광산구장애인복지관 댓글 0건 조회 1,200회 작성일 18-09-10 17:46

본문

광주복지협치선언문 



오늘 우리는 민주·인권의 도시 광주에 합당한 복지, 소외와 차별 없는 행복한 복지를 위해 시민, 행정, 의회가 한자리에 모였다.



오늘 이 자리에 모인 우리 모두는 시민의 존엄한 삶이 보장되고, 사회적 정의 실현과 평등한 광주복지를 열망한다. 



우리는 이러한 광주복지의 열망을 실현하기 위하여 지속가능한 협치체계인 “광주복지협치”를 구축하고 광주 시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보편적 복지 실현과 증진을 위해 앞장설 것을 선언한다.



하나, 광주복지협치는 복지 현안을 논의하고 정책입안에서 실행, 평가까지 민간, 행정, 의회가 상시 소통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하나, 광주복지협치는 상호 존중, 상호 이해, 상호 평등에 기반 하여 오직 시민의 입장에서 광주 복지를 고민하고 실천한다.



하나, 광주복지협치는 내적으로는 숙의 민주주의를 지향하고, 외적으로는 사회복지 공공성 실현과 보편적 복지를 지향한다.



하나, 광주복지협치는 참여자 모두가 협치 과정 자체를 중요한 가치로 인식하고 광주시민의 복지를 위해 실효적이고 보편적인 복지정책을 수립하고 실천한다.



하나, 광주복지협치는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광주복지생태계를 구축하며, 궁극적으로 광주다운 공동체를 실현하는데 기여한다. 





2018년 9월 7일



복지협치위원회 위원 일동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단으로 이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