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장애인복지관

복지소식

HOME > 복지정보 > 복지소식

국가전문자격시험에 공인어학시험 성적 인정기한 2년→5년 확대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89회 작성일 23-11-14 16:23

본문

국가전문자격시험에 공인어학시험 성적 인정기한 2년→5년 확대


앞으로 국가전문자격시험에서도 토익(TOEIC), 토플(TOEFL), 텝스(TEPS) 등 공인어학시험 성적 인정기한이 기존 2년에서 5년까지 늘어난다.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김홍일, 이하 국민권익위)는 국정과제 중 하나인 ‘국가자격시험의 공인어학시험성적 인정기한 확대’ 관련 제도개선 방안을 마련해 국가전문자격 개별법률 소관 부처인 금융위원회, 고용노동부 등에 권고했다고 14일 밝혔다.


TOEIC 등 외국어시험 주관사는 응시자의 성적을 2년만 인정하고 있어 국가전문자격시험 중 외국어시험 성적을 제출해야 하는 경우 수험생이 점수 확보를 위해 2년마다 시험을 다시 응시해 성적을 갱신해야 했다.


하지만 국민권익위의 제도개선 권고로 한 번 시험을 치르고 난 후 이를 유효기간 만료 전 시험응시기관의 사전등록시스템에 등록하면 어학성적을 최대 5년까지 인정받을 수 있게 된다. 현재 공무원 채용시험에는 이미 도입돼 있다.


이번 제도개선 권고로 변리사, 공인노무사 등 총 15개 국가전문자격의 공인어학시험 성적 인정기한이 확대될 예정이다.


국민권익위 김태규 부위원장은 “국가전문자격사시험의 어학성적 인정기한 확대로 전문자격사 시험 응시과정에서 청년들의 경제적‧시간적 부담이 완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처: 에이블뉴스 권중훈 기자

https://www.able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8660

등록일: 2023-11-1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단으로 이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