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장애인복지관

복지소식

HOME > 복지정보 > 복지소식

장애인공단, 23일부터 장애인고용 통계조사 2종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6회 작성일 22-05-23 13:10

본문

장애인공단, 23일부터 장애인고용 통계조사 2종 실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원장 김언아, 이하 고용개발원)이 23일 장애인 고용정책 수립에 필요한 노동시장 기초 통계자료를 확보하고자 ‘장애인고용패널조사’, ‘장애인경제활동실태조사’를 시작했다.
‘장애인고용패널조사’는 매년 동일한 대상의 추적조사를 통해 장애인 경제활동과 관련된 동태적 통계자료를 생산하기 위한 조사로, 2016년 구축된 4,577명을 대상으로 오는 8월 말까지 실시한다.
‘장애인경제활동실태조사’는 장애인 고용률, 실업률 등 국가통계지표를 생산하고 장애인 고용정책 대상의 정확한 규모를 추정하기 위해 무작위로 추출된 15세 이상 등록장애인 1만 1천 명을 대상으로 7월 17일까지 진행된다.
특히 올해 조사에서는 코로나의 지속이 장애인 경제활동에 미친 영향을 파악하기 위한 문항과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른 산업안전 관련 문항을 다수 포함하는 등 사회 현안 이슈와 관련한 통계를 생산해 통계의 활용도를 높이고자 했다.
장애인경제활동실태조사의 경우 조사 주기를 반기로 단축, 보다 시의성 높은 통계 생산을 기대할 수 있다.
이 조사는 통계법 제33조에 의해 응답자와 응답 내용에 대한 비밀을 철저하게 보장하며, 코로나 관련 방역대책을 준수해 실시된다. 이어 6월에는 기업체 대상의 ‘기업체장애인고용실태조사’와 발달장애인 당사자와 보호자 대상으로 ‘발달장애인 일과 삶 실태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장애인 고용 통계조사 4종의 결과 및 향후 조사의 결과 자료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홈페이지(http://www.kead.or.kr)와 고용개발원 홈페이지(http://edi.kead.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에이블뉴스 권중훈 기자
http://www.ablenews.co.kr/News/NewsTotalList.aspx
등록일: 2022-05-2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단으로 이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