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장애인도서관, 시각장애인 대상 ‘북셰어 온라인도서관’ 선착순 모집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68회 작성일 25-01-13 14:14본문
국립장애인도서관, 시각장애인 대상 ‘북셰어 온라인도서관’ 선착순 모집
국립장애인도서관(관장 황금숙)은 오는 2월 7일까지 국내에 거주하는 시각장애인의 영어권 자료이용 지원을 위해 ‘북셰어(Bookshare) 온라인도서관’ 회원 1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북셰어 온라인 도서관은 미국 비영리 단체 베네테크(Benetech)가 시각장애인을 위해 운영하는 온라인도서관으로, 인문․사회․자연과학 등 전 주제에 걸친 120만여 종의 영어권 온라인 대체자료(디지털 음성도서, 전자점자자료 등)를 제공한다.
국립장애인도서관은 2012년부터 북셰어 온라인도서관과 자료이용 협약을 체결하고 시각장애인에게 디지털 형태의 영어권 자료이용 서비스를 통한 교양 및 학술 조사·연구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신청을 원하는 시각장애인은 국립장애인도서관 누리집(www.nld.go.kr)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이나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장애인도서관 누리집이나 장애인 상담 전화(02-590-6264)로 문의하면 상세하게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국립장애인도서관 황금숙 관장은 “앞으로도 주제 분야별 영어권 자료에 대한 국내 시각장애인들의 접근권을 지속적으로 제고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출처: 에이블뉴스 백민 기자
https://www.able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7882
등록일: 2025-1-1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