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장애인복지관

복지소식

HOME > 복지정보 > 복지소식

2024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 Festival' 청와대 춘추관서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674회 작성일 24-06-17 10:07

본문

2024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 Festival' 청와대 춘추관서 개최


2024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 Festival'이 오는 9월 27일부터 29일까지 청와대 헬기장과 춘추관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사)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상임대표 배은주, 이하 장예총)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재)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사장 김형희)이 후원한다.


2009년부터 시작해 올해 16주년을 맞은 A+ Festival은 장애인들의 잠재적 가능성(Ability), 열린 접근성(Accessibility), 활기찬 

역동성(Activity)을 모토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예술(Arts)로 함께(All Together)한다는 목표로 매년 개최되는 국내 최대의 장애인문화예술축제다.


올해에는 ‘자그마한 불씨 하나하나가 모여 세상을 밝히듯, 마음 속 희망이라는 빛이 서로를 비추어 모두가 빛나는 축제.’라는 메시지를 담은 ‘비치고 비추어’라는 테마로 진행된다.


또한 올해 축제에는 2021년을 시작으로 4년째 아름다운 인연을 이어오고 있는 김승수 국회의원이 대회장으로 함께한다. 김승수 국회의원은 예술의 지역균형발전, 소외된 예술 분야의 저변확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장애 관련 콘텐츠 크리에이터로서 ‘위라클’ 채널을 운영하는 박위가 9월 27일 청와대 헬기장에서 진행되는 개막행사의 사회자로 확정됐다.


박위는 ‘우리 모두에게 기적을’ 서적을 출판하고 여러 강연, 방송 등에 출연하며 장애인의 삶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전달하고 있다. 긍정적인 삶의 태도로 타인에게 희망을 주는 그의 모습은 ‘비치고 비추어 밝게 빛난다’는 축제의 의미를 누구보다 잘 전달할 것이라고 기대한다.


2024 장애인문화예술축제 배은주 조직위원장은 “예술을 통해 우리 모두가 서로를 밝게 비추어 모두가 빛나는 축제로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출처: 에이블뉴스 백민 기자

https://www.able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3216

등록일: 2024-6-1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단으로 이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