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장애인복지관

복지소식

HOME > 복지정보 > 복지소식

초록여행, 장애인가정 “코로나 블루 해소” 가족여행 공모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3회 작성일 22-05-16 10:17

본문

초록여행, 장애인가정 “코로나 블루 해소” 가족여행 공모
▲ 지난 해 여름, 초록여행을 통해 여행 중인 장애인 가정.ⓒ기아 초록여행


기아 초록여행은 장애인 가정의 ‘코로나 블루’ 해소를 위한 치유여행을 지원한다고 16일 밝혔다.
코로나19 상황 속 휴교, 휴관 등으로 가정 내 돌봄 과중으로 지친 장애인 가정을 대상으로 6월 15일까지 초록여행 누리집(www.greentrip.kr)을 통해 사연을 접수한다.


선정된 장애인 가정에는 하계휴가기간 동안 최대 2박3일 간 여행이 제공되며, 휠체어가 탑재 가능한 차량과 유류 만충 지원, 치유여행 활동비 20만원, 운전기사를 지원한다. 보행이 불편한 분에게는 여행용 전동휠체어도 무상 대여한다.


또한 16일부터 초록여행 전권역(서울, 부산, 광주, 대전, 강릉, 제주)에서 차량을 이용하는 장애인 고객에 ‘친환경 칫솔과 스트로우 세트’를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 내 각 권역사무소에서 차량을 이용하는 장애인 고객은 친환경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단, 선착순으로 제공되며 준비된 물량이 소진되면 자동 종료된다.
기아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장애인 가정에서 코로나로 인해 겪은 답답함을 벗어나 장애인분들의 여행이 활성화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초록여행은 올해 초 저탄소·친환경 여행문화와 장애인 여행 활성화 접목 계획 실천을 위해 각 종 여행지원에 친환경 주제 접목, 여행 시 제공되는 간식을 친환경 포장제품으로 제공하는 등 다양한 방향으로 계획을 실천 중에 있다.



출처: 에이블뉴스 이슬기 기자

http://www.ablenews.co.kr/News/NewsTotalList.aspx
등록일: 2022-05-16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단으로 이동하기